TOP

참여후기(비즈)

운영종료
2022
2학기

기업혁신 펠로우

-
LINC 3.0 사업단 (Tel : 051-629-4265)
모집기간 2022.07.07  ~  2022.08.05
운영기간 2022.08.08  ~  2022.12.30
참여대상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선발방식 선착순
기업혁신 펠로우
작성자

김민****

작성일

2022-09-29

조회수

162

참여만족도
프로그램완성도
나만의추천도
첨부파일

 


https://youtube.com/shorts/u8YDfDHfomQ?feature=share

 

[ 무슨 프로그램인가요? ] 

- 우수 기업 탐사, 혁신 아이디어 발굴 등 기업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통하여 융⋅복합적 사고력을 배양하고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10~16시(평일), 점심시간 제외 5시간의 TRIZ 교육이 3일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첫날은 TRIZ 기본 정의, 둘째 날은 TRIZ 문제 해결, 셋째 날은 복습과 함께 팀별(무작위 4~6명이 한 팀)로 간단한 5분 PT가 이루어집니다. 특히, 셋째 날은 TRIZ 자격증 시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꼭 참석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자격증 시험은 오픈북이며, 쉬운 편입니다!) 교육 진행에 있어 점심과 간식을 제공해 주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 교육 셋째 날에는 TRIZ 자격증 시험을 비롯하여 기업과 팀을 정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팀은 2명씩 구성되고, 팀당 하나의 기업을 맡아 2주간 그 기업의 문제를 분석하고 TRIZ를 통해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20만 원의 지원금을 주기에 경제적인 부담은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서 TIP이 있다면, 친구와 함께 참여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팀 구성에 있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기에 친구와 함께하는 편이 편하고 안정적일 것입니다! (저는 혼자 참여해서 처음 본 학생과 팀을 하였고, 자료를 단기간에 준비해야 했기에 처음 본 학생과의 소통에 있어 조금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2주간 기업 문제 분석, TRIZ 기법 적용, 해결 방안 도출, PPT 제작, 발표 준비 등을 모두 완성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10분(8분 발표, 2분 질의응답) 동안 준비해온 자료를 발표합니다. 무대, 단상, 마이크 등 부담스럽다고 느낄 수 있는 발표 공간이지만, 생각보다 많이 떨리지 않았고 오히려 더 자신감 있게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발표에 자신이 없다, 너무 많이 떨려 하는 편이다’라고 생각하는 학생이 있으시다면 기업혁신 펠로우에 도전하세요! 저도 경진대회에서 자신 있게 발표함으로써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조그마한 발표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 이런 사람한테 추천해요!! ]

 

1. TRIZ에 대한 배움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2. 기업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신 분!

3. 뜻깊은 경험이 필요하신 분!

 

 

[ 한 줄 평 ]

 

 실제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한 후, TRIZ 기법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재미는 물론, 뜻깊은 배움의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