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참여후기(비즈)

운영종료
2022
1학기

개인상담

-
학생상담센터 (Tel : 051-629-6766)
모집기간 2022.03.01  ~  2022.08.31
운영기간 2022.03.01  ~  2022.08.31
참여대상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선발방식 심사선발
개인상담 (15회차 후기)
작성자

김나****

작성일

2022-09-23

조회수

152

참여만족도
프로그램완성도
나만의추천도
첨부파일


 

<개인 상담>

신청 방법: 웨일비 홈페이지 > 진단/상담 >개인 상담 신청

 

프로그램 내용: 1:1 다 회차의 개인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인지하고,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솔직 후기: 원래 개인 상담 후기는 쓰지 않으려 했어요. 마음이 다른 친구들보다 건강하지 못해서, 상담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조금은 부끄럽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한 학기(약 15회차)에 걸쳐 진행하면서 마음상태가 좋아지는 걸 정말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생각이 먼저 들었는데, 지금은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 파악과 더불어 저 자신을 먼저 챙기려 해줘요. 

 

저 말고도 도움받고 싶은 부경인 친구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정말 비밀 보장되고 본인이 말하지 않는 이상 상담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웨일비에서도 다른 비교과는 확인할 수 있으나 개인 상담은 기록이 남지 않아요. 그러니 도움 받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꼭 신청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좋았던 점: 좋았던 점은 1:1로 진행하기 때문에 담당 선생님이 제 상태를 정확히 알고 상담해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철저한 비밀보장! 이 된다는 점도 정말 좋았어요. 다회 차에 걸쳐 상담을 진행하며 그동안 제가 가지고 있던 트라우마나 콤플렉스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극복할 수 있었어요. 

 

아쉬웠던 점: 아쉬웠던 점은 신청 후 첫 상담 시작까지 한 달 가까이가 걸렸습니다. 저 말고 신청했던 친구들도 다 이 정도 걸리는 것 같았어요. 개인 상담을 신청할 때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상담은 일주일에 한 번, 한 시간 진행하는데 평일 9~18시 사이에만 가능해요. 그래서 평일 시간이 없는 친구들은 상담받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천 대상: 

마음이 힘들어서 전문적 상담이 필요한 분

힘든 상태를 털어놓을 곳이 필요한 분

현재 심리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