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참여후기(비즈)

운영종료
2022
1학기

심리검사

-
학생상담센터 (Tel : 051-629-6766)
모집기간 2022.03.01  ~  2022.08.31
운영기간 2022.03.01  ~  2022.08.31
참여대상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선발방식 심사선발
PAI 심리검사, NEO 검사, MBTI 검사, TCI기질검사, Holland 검사
작성자

김나****

작성일

2022-06-12

조회수

476

참여만족도
프로그램완성도
나만의추천도
첨부파일

 

처음엔 간단히 mbti와 같은 성격 유형 검사인 줄 알고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검사 후 상담을 진행하며 제 안의 스트레스 지수와 저의 성격 유형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검사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안의 취약점과 강점을 찾을 수 있었고, 결과 상담을 통해 취약점의 원인도 상담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성격 유형 진단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제 안의 성격이 발현되게 된 원인파악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이번 검사를 통해 제 안의 상처들과 마주할 수 있게 되었고 개인상담을 추천 받아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나 어떤 것이 문제인지 모르겠는 부경인, 심리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하나 어디서 시작해야 될 지 모르겠는 부경인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MBTI 검사로 내 성격 유형을 알았지만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성격에 따라 구체적 학습방안이 어떻게 되는지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NEO 심리검사를 추천 드립니다. NEO 심리검사는 본인의 성격을 분야별로 보여주고 그 성격 유형들이 모여 어떤 결과를 내는지, 갈등상황이나 학습상황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결과지 해석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문가 선생님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NEO 심리검사 자체의 이해도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MBTI 성격 유형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싶다면 NEO 검사를 추천합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하는 MBTI 검사는 신빙성이 떨어진다는 소문을 듣고 진짜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 검사가 궁금했습니다. 사설로 검사한다면 유료로 진행해야 하는데, 학생상담센터를 통해 진행하면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 후 전문가 선생님의 성격 유형 설명 및 분석을 들을 수 있어서 MBTI 검사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 방법: 웨일비 홈페이지 > 진단/상담 > 심리검사 신청 > TCI 심리검사 신청

 

프로그램 내용: 타고난 기질 성격과 외부적/환경적 요인에 의해 변화된 현재 성격을 검사하고, 이후 상담 해석을 통해 나를 이해하게 도와줍니다. 

 

솔직 후기: MBTI 검사는 저의 현재 상태에 따라 결과가 매번 다르게 나왔기 때문에 진짜 제가 타고난 기질과 성격이 궁금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TCI 검사는 기질 성격/현재 성격을 전문가 선생님이 비교하며 해석 상담해 주시기 때문에, 저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기에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좋았던 점: 좋았던 점은 외부에서 유료로 진행하는 검사를 해석 상담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아쉬웠던 점: 아쉬웠던 점은 해석 상담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상담을 더 진행하고 싶었지만 끝내야 했어요. 저처럼 기질 검사 후 깊은 상담이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개인 상담'을 신청하시는 걸 추천해요. 

 

추천 대상: 

인터넷 심리검사는 결과가 자꾸 바뀌어서 나의 진짜 성격과 특성이 궁금한 분

나의 선천적 성격이 궁금한 분

 


 

<Holland 적성 검사>

신청 방법: 웨일비 홈페이지 > 진단/상담 > 심리검사 신청 > Holland 적성 검사 신청

 

프로그램 내용: Holland 검사를 통해 본인의 관심사에 따른 직업 및 직무를 추천해주는 과정을 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솔직 후기: Holland 검사를 통해 진로에 대해 막막했던 부분이 조금은 해소되었습니다. 여러 직무에 관심이 많았지만, 그 직무가 과연 나에게 맞는 것인지, 내가 취업했을 때 잘해 낼 수 있는 직무가 어느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검사였습니다.

 

좋았던 점: Holland 검사를 통해 진로 선택과 자기 이해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쉬웠던 점: 아쉬웠던 점은 나에게 맞는 직업이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추천 기업까지 볼 수는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추천 대상:

내 적성을 찾기 힘드신 분

진로 선택이 힘드신 분

 

적성에 맞는 직업 추천이 필요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