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참여후기(비즈)

운영종료
2022
1학기

심리검사

-
학생상담센터 (Tel : 051-629-6766)
모집기간 2022.03.01  ~  2022.08.31
운영기간 2022.03.01  ~  2022.08.31
참여대상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선발방식 심사선발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심리검사
작성자

안서****

작성일

2022-06-12

조회수

157

참여만족도
프로그램완성도
나만의추천도
첨부파일

Q1. 무슨 프로그램인가요?

NEO 성격검사는 기질적 성격구조와 불안, 공격성, 우울 등의 임상적인 성격특징을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기질적 정보는 한 개인의 대인관계 스타일, 창의적인 특성, 진로선택의 보조적 정보를 제공해주며,

특히 여러가지 행동장애들, 즉 불안, 공격성, 우울, 사회적 위축, 정서적 충격, 반사회적 행동 등의 예방적 지도도 가능합니다.

 

Q2. 프로그램에서 특별히 좋았던 점은?

요즘 가장 유명한 성격검사로 MBTI 검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MBTI 검사가 사람을 특정한 유형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그 유형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획일화 시킨다는 단점이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NEO 검사는 성격 특징에 따라 유형으로 분류해버리지 않고 ‘~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식으로 개인적인 특징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훨씬 나에게 잘 맞는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쉽게 흥분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 편이고 분노를 표출하고 싶은 순간에도 바로 행동하지 않고 참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얼마나 기분이 상했는지 숨기지 않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와 같이, 저만의 특징을 설명해주니 신기하고 재밌었습니다.

또한 학습 스타일도 지도해주는데, “너무 시끄럽거나 고요한 환경보다는 적당한 자극이 있는 곳에서 학습 능률이 올라갑니다.” 와 같이 스스로 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것을 ‘이런 성격이다’ 라고 객관적으로 알려주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Q3. 어떤 학생이 들으면 좋을까요?

저처럼 획일화된 성격 유형 검사보다 개인적인 특징을 알고 싶은 학생, 학습 스타일에 대한 지도를 받고 싶은 학생, 나의 대인관계 스타일, 과제수행 및 문제대처 스타일에 대해 알고 싶은 학생에게 NEO 검사를 추천합니다!!

 


Q1. 무슨 프로그램인가요?

홀랜드 검사는 자신이 흥미있어 하는 직업과 자신의 성향이 적합한지를 알아보는 검사로, 꿈이 있는 사람은 가능성을 알아보고, 꿈이 없는 사람은 새로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찾아주는 검사입니다.

 

Q2. 강의에서 특별히 좋았던 점은?

초등학생 때 이 검사를 한 적이 있는데 그때와 검사 결과가 달라져서 재밌었습니다. 또한, 검사하기 전에 생각했던 직업 선호도와 검사 결과도 달라서 저는 제 자신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검사 하나만 가지고는 저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기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다른 검사와 함께 비교 분석하여 자신에 대해 깊게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

 

Q3. 어떤 학생이 들으면 좋을까요?

자신이 희망하고 있는 직업, 진학계열이 나에게 적합한지를 파악 진단해보고 싶은 학생!

원하는 진로분야는 있지만 정확한 꿈이 없어 원하는 분야의 구체적인 직업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은 학생!

내가 흥미있는 직업과 성향이 적합한지 알고 싶은 학생!

모두에게 이 검사를 추천합니다 :)